필리핀 생활 2013. 11. 27. 09:00

글로브(Globe)에서 일하는 친구, 정확히는 예전 선생님의 오빠가 추천한 글로브 심(SIM)카드이다. 이 심카드에는 한달 무제한 인터넷(Unlimited internet)과 1,100페소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한달 사용료는 1,000페소!!!

원래는 2년을 무조건 써야된다는 약정이 있지만, 요것은 그 친구가 개인적으로 쓸려고 빼놓아서 약정이 없단다. 설명을 해주던데 예전에 쓰고 잠시 정지시킨거라서 이미 약정이 끝났다나?

어쨌든 약정없고, 그 친구 이름으로 해서 개인정보 제공도 안했고, 하지만 예탁금(deposit)을 한달치(천페소)를 내야한다. 그래서 그 친구한테 천페소 내고 받은 심카드.

기존에는 포스트페이드 심카드(Postpaid SIM)를 써서 로드(load)사고 무제한 인터넷 등록하고 인터넷을 사용했는데, 이제 그 귀찮음이 사라질듯.. 한달에 한번씩 그 친구를 만나서 한달치 사용료 천페소를 줘야겠지만...(아, 통화나 문자 많이 사용하면 사용한 만큼 추가금액은 당연히 붙는단다)


심카드를 받고 24시간내로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난 30시간을 기다렸다. 그래도 안되어서 결국 그친구한테 연락하고 다시 심카드 받고... 그리고 다시 하루를 기다렸는데 안된다.

그래서 다시 에스엠 델가도(SM Delgado)에 있는 글로브 서비스 센터를 찾아갔다... 정면에 보이는 저 직원에 내 폰이 LTE인줄 알고 LTE용 심카드를 줬단다. ㅎㅎㅎ 아직 난 아이폰4를 사용하는데.. 그래서 3G용 심카드로 바꾸고 한시간 뒤에 바로 인터넷, 통화 와 문자가 된다.


posted by 칼 라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