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생활 2014. 1. 29. 08:30

필리핀 아클란칼리보(Kalibo)지역의 아티아티한 축제(Ati Atihan Festival)는 다른 모든 필리핀 축제의 시초라고 하기도 한다. 

2014년 1월 13일부터 시작해서 19일까지 진행되었으며, 하이라이트는 18일과 19일이였다. 축제 참가하는 이들은 얼굴과 몸에 페인트를 칠하고 화려한 복장으로 거리를 돈다. 

필리핀 친구들과 금요일오전에 일로일로시티에서 출발해서 칼리보에 도착했다. 거의 5시간이 걸렸으며, 버스요금은 대략 200페소 정도. 필리핀 친구의 친척집에서 짐을 풀고 축제를 즐겼다. 

작년 일로일로시티에서 본 디나걍 축제(Dinagyang Festival)와 별반 다를게 없었다. 다만 디나걍의 경우 장소를 옮겨가며 경연을 하기 때문에 거리에서 그리 많이 춤을 추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이곳 아티아티한 축제는 거리에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느곳에서나 그들의 춤과 의상을 볼 수 있었다.

일로일로디나걍보다 화려함은 덜하지만 축제를 즐기기에는 이곳 칼리보아티아티한 축제가 더 나은것 같다. 그리고 이곳에는 밤에도 춤을추고 노래를 하고 거리를 돌아다닌다. 








이 경찰(?)은 나보다 더 사진을 찍어대고 있었다. 사진찍는 경찰을 찍으려고 했으나 저렇게 포즈를 취해버려서 그 사진은 못찍었다.












이날 축제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 다들 사진을 같이 찍겠다고 달려들었다. ㅎㅎㅎ


이 큰 인형들은 뭘 뜻하는지 잘 모르겠다.








축제에 참가하는 이들을 위한 에너지음료... 맥주와 임페라돌 라이트를 섞는 중...

19일 오전에는 미사가 있고 그 뒤에 산토닌요의 행렬이 이루어졌다.



posted by 칼 라일
: